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62

아시안허브, 코이카와 함께 국내 최초 다문화 해외봉사단 파견 봉사단 모집

기사승인 2019.09.12  11:20:29

공유
default_news_ad2
ad61

- 12월 23일 몽골, 캄보디아 파견 예정

아시안허브, 코이카와 함께 국내 최초 다문화 해외봉사단 파견 봉사단 모집

[시사매거진=하명남 기자] 다문화콘텐츠전문기업 (주)아시안허브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캄보디아, 몽골 등에서 한국어 분야 회화 강사로 활동할 다문화가정 중심의 프로젝트 봉사단을 모집한다.

KOICA(한국국제협력단)의 WFK(World Friends Korea) 봉사단 파견 사업은 우리 청년인재를 협력국가에 파견하여 우리의 개발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문화 발전에 기여하며, 우리 청년들이 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남미 등 세계 각지에서 글로벌 인재로 발전토록 하는 국민 참여형 사업이다.

아시안허브 최진희 대표는 “2000년 전후로 다문화 가정이 급격히 늘면서 현재 성년이 된 다문화 2세들이 사회 곳곳에 진출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사회의 다문화 정책은 아직도 결혼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다문화 2세들의 학업 문제에 치중돼 있다. 청년이 된 다문화 2세들은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고 이들을 위해 우리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도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면서 이 사업을 준비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이 프로젝트는 다문화가정 2세 또는 당사자들이 한국 국적으로 몽골 또는 캄보디아에 가서 봉사활동을 하면서 본인들의 미래를 보다 확장성 있게 설계하고자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이에 최 대표는 “많은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이 이 프로젝트를 통해 봉사의 의미도 일깨우고 본인들의 보다 나은 미래도 설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2004년 12월~ 2007년 3월 코이카 해외봉사단으로 캄보디아에서 한국어교육을 하고 돌아와서 현재 아시안허브를 운영 중이다. 본인의 경험을 다문화가정과 공유한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지원서는 9월 30일까지 아시안허브 홈페이지에서 접수 중이다. 해외 파견은 올해 12월 23일 예정이다.

아시안허브, 코이카와 함께 국내 최초 다문화 해외봉사단 파견 봉사단 모집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하명남 기자 hmn2018@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60
ad59
ad58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7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5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