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철도 내 『찾아가는 시립예술단』 공연 추진계획

                                       (사진_부산문화회관)

[시사매거진/부산=양희정 기자] (재)부산문화회관(대표이사 이용관)과 부산교통공사(사장 이종국)은 3월22일(금) 오전10시 부산문화회관 접견실에서 “부산시립예술단의 위상강화”와 “문화가 흐르는 부산도시철도” 건설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을 통해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문화가 있는 날-부산”을 맞아 부산도시철도 시청, 연산, 센텀시티, 서면, 사상역 총5개 역내 간이무대에서 부산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게 되었다.

부산문화회관 이용관 대표이사는 “부산시립예술단이 부산 최대 대중교통수단인 부산지하철을 통해 시민들에게 수준높은 공연으로 다가가고 또 시민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나아가 두 기관이 지역 내 사회적 책임강화 및 지역문화예술발전에 힘써나갈 것을 약속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재단법인 부산문화회관은 1993년 전관을 개관한 후 부산의 대표적 문화공연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2017년 1월 1일 재단법인 부산문화회관으로 공식출범한 후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해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도시철도 내 찾아가는 예술단 공연은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오후6시 시청, 연산, 센텀시티, 서면, 사상역에서 별도 관람료 없이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