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47

내장산문화광장 일원에 전북 최대 규모 실내형 복합놀이시설 들어선다!

기사승인 2018.12.21  17:14:58

공유
default_news_ad2
ad48

- - 40여억원 투입....VR체험․스포츠 시설 등 갖추고 내년 9월 완공 예정

(사진_정읍시)

[시사매거진/전북=최경용 기자] 정읍의 사계절 토탈관광 핵심 거점인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 전북 최대 규모의 실내형 복합형놀이 시설이 들어선다.

시는 지난 21일 내장산국립공원 대표 관광지 육성사업 일환으로 올해부터 내년까지 40억원을 투입해 어드벤처 복합놀이시설 조성사업(이하 어드벤처 놀이시설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부전동 문화광장 일원에서 가족 단위 관광객이나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어드벤처 놀이시설을 조성해 사계절 어느 때나 정읍을 찾아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어드벤처 놀이시설은 이달 24일 착공해 내년 9월 완료될 예정이다. 건축연면적은 2,280㎡이다. 실내형 복합놀이를 테마(Thema)로 해서 가족 단위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15종 28개 모험놀이시설을 비롯 VR체험과 스포츠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 달 사업대상지 내 지장물 이설공사를 마치고 시공업체를 선정했다.

유진섭 시장은 “가족과 청소년, 연인들이 미세먼지나 궂은 날씨 등 외부 여건과 관계없이 사계절 언제나 마음껏 놀고 즐길 수 있는 실내형 복합놀이공간 조성하고 있다”며 “이후에도 토탈관광 기반 구축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쉼과 즐거움, 그리고 감동이 있는 관광정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최경용 기자 lg5511@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2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